(주) 흥아포밍 2019년도 시무식 개최 > News

본문 바로가기

흥아포밍

  • 회사소개
  • 인재채용
  • 제품소개
  • 고객지원
News
고객의 마음까지 배려하는 존경받는 기업이 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HOME > 고객지원 > News
News
  • 최고관리자
  • 19-01-04 10:32
  • 2,116

(주) 흥아포밍 2019년도 시무식 개최

본문

2019년 1월 2일 오전 10시 2019년도 시무식이 개최되었습니다.

최의준 사장님, 전영진 지회장님의 시무식 축사로 2019년 마음가짐을 다잡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2019년 기해년 시무식 인사

 

 

 

 

 

흥아포밍 임직원 여러분, 기해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올 한해도 모두 건강하시고 가정에도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해를 돌이켜 보면 과거 어느 해 보다도 국내외적으로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대체적으로 좋았던 것들보다 부정적인 면들이 더욱 부각되듯이 2018년도 예외는 아니었던것 같습니다.

국내 자동차 산업은 글로벌 보호무역주의 강화, 수입차 공세, 노동생산성 저하 및 한국 경제 불안정 등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영여건이 지속됐습니다. 그 가운데 한국 GM 사태에 이어 르노삼성의 미래를 걱정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르노삼성은 내수 판매량이 저조하고, 르노-닛산 동맹 관계 또한 불확실한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국내 전 산업에 최저임금 인상 및 52시간 근로시간에 대한 새로운 규정이 도입 되었습니다.

흥아포밍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어려운 경영상황이 예상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생존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처한 비즈니스 환경을 잘 이해하고 변화의 흐름을 통찰하며 철저히 준비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몇 가지 당부를 드리면서 새해를 시작하고자 합니다.

첫째, 흥아포밍에 대한 자부심을 주는 혁신적 품질경영을 추진합니다.

 

작년 고객품질 불량 제로를 목표로 시작한 SGA활동은 성공적으로 완수했습니다.

 

GQE, DPHU 지표는 괄목할 성장을 이루었으며, 품질 Worst 1위의 오명에서 벗어났고 지난주 RSM 품질상을 수상 하였습니다.
우리 모두가 노력하여 이뤄낸 결과이며 이 자리를 빌어 그 노고를 치하하고자 합니다.
한 걸음 더 나아가 올해는 2단계 활동으로 지속적 공정품질 개선활동을 통한 품질안정을 이뤄내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미 Redbox Meeting은 시작되었습니다.

둘째, 생산성 향상을 통한 수익성 개선활동 입니다.

 


여기에서 이야기하는 생산성 향상이란 제조 부문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영업에서부터 납품까지 모든 흥아포밍의 조직활동으로써 잘못된 것들을 바로 잡고, 낭비를 최소화 하는 활동을 추진하여 수익성을 개선하자는 취지입니다.
물론 제조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
올해에는 보다 적극적인 마음가짐으로 우리만의 제조 경쟁력을 확보하여야 할 것입니다.


셋째, 기술 경쟁력 확보입니다.

 

지금 RSM으로부터 수주가 진행중인 P33B 프로젝트인 경우 여러가지 신기술, 신공법을 요구받고 있습니다. 흥아포밍의 미래를 위한 기술력 확보가 무엇보다도 중요한 시점입니다.
지난해 새로 신설한 선행개발팀의 도전정신을 기반으로 열심히 기술경쟁력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게 된 점을 다행으로 생각하며 우리는 미래를 위한 투자를 계속할 것입니다.

넷째, 고객과 시장의 변화에 맞춰 우리도 변해야 합니다.

 

경영 시스템과 운영 프로세스, 조직 구조 등 사업 운영 방식이 과거 양적 성장 시대에 머물러 있다면 변화된 환경에 맞게 모든 것을 확실하게 재정립해야 합니다.
이때 리더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리더들은 방향을 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모두가 한마음으로 변화할수 있도록 이끌어야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신공장 이전 및 안정화입니다.

 

강화된 환경법에 맞춰 1공장 도장설비를 새로 준비해야 하며, 여러분들도 잘아시는 도장 협력사의 부실로 인해 흥아포밍으로서는 지난해 신공장으로 이전이라는 어려운 결정을 하였습니다.
올해는 1공장 사출부터 시작하여 공장 이전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일정 내에 성공적으로 이전을 완료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흥아포밍 임직원 여러분!

 

저는 흥아포밍 임직원 여러분들의 성실함과 열정을 믿습니다.
앞으로 우리가 여러가지 도전과제들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어려움도 예상되지만 모두가 한마음으로, 한방향으로 변화하고 개선한다면 반드시 성공적인 흥아포밍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의 미래는 우리 손에 달려 있습니다.
지금은 선택을 주저할 때가 아니라 우리가 정한 목표를 향해 모두 함께 노력해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2019년, 우리 다 함께 새로운 흥아포밍의 역사를 만드는데 앞장 섭시다!

감사합니다.  

 


2019.1.2  

 

대표이사 최 의 준